난지캠핑장이 달라졌어요! 글램핑·바비큐존…4월 재개장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사전예약이 필요



잠자던 캠핑세포를 깨우는 봄이다.

이번 봄에는 새롭게 변신한 난지캠핑장을 소개한다.

서울시가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난지캠핑장 일대 2만 7,000㎡를 전면 리모델링해 오는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캠핑면당 면적이 약 38% 넓어진 것은 물론, '불멍'을 즐길 수 있는 캠프파이어존과 글램핑존, 바비큐존, 실개천 등 다양한 시설도 갖췄다.

또한 상시 설치된 텐트 대신 개인 용품을 사용하고, 매점에서 주류‧폭죽을 판매하지 않는 등 안전한 이용을 위해 운영방식도 개선된다.

이용요금 및 예약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지금 확인해보자. 4월 1일부터 다시 문을 여는 난지캠핑장에서 주목할 점은 ➀넓고 쾌적해진 공간 ➁다양하게 누리는 캠핑문화 ➂안전하고 편리한 이용을 위한 운영방식의 변화 ④요금체계 조정을 통한 시민 부담 완화를 들 수 있다. 첫째, 공간이 넓고 쾌적해졌다.

대여 공간의 면적을 늘리고 캠핑면수를 줄여(172면 → 124면) 밀집도를 낮추었으나, 다양한 시설을 조성‧배치하여 총 수용인원(970명 → 900명)은 크게 줄어들지 않도록 했다. 난지캠핑장 평면도

둘째, 다양한 캠핑문화를 누릴 수 있다.

지정된 자리에서 캠핑을 즐기는 ‘일반캠핑존’(83면)부터 사계절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존’(5면), 잔디밭에서 놀이 활동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캠핑존’(36면)까지 총 124면의 캠핑 공간이 운영된다. 캠핑을 하지 않고 바비큐만 즐기러 오는 사람들을 위해 26개의 화덕이 설치된 ‘바비큐존’을 마련했다.

공간 구분을 통해 이동이 편리해지고, 캠핑장 내 혼잡도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풍부한 녹지공간을 조성해 산책을 즐기거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화장실과 개수대 등 편의시설도 리모델링하고, 신규 설치했다. 타오르는 장작불을 멍하게 바라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불멍’을 즐기는 ‘캠프파이어존’도 5개소 설치되었다.

여름철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개천’과, 소규모 공연이 가능한 ‘야외무대’는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셋째, 이용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운영 방식도 바뀌었다.

건전하고 안전한 가족여가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매점에서 주류‧조리음식‧폭죽 등 캠핑장 이용에 부적절한 물품은 판매하지 않는다. 텐트 및 그늘막, 바비큐그릴 등 캠핑용품의 대여도 불가능하다.

개인‧공중 보건위생 등 청결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글램핑존 외의 공간을 이용할 경우 캠핑용품은 직접 준비해야한다. 넷째, 시민 부담 완화를 위하여 요금체계를 조정했다.

입장료‧대여료 등 복잡했던 요금체계 대신, 예약 시 시설 이용료만 결제하면 된다.

불필요한 요금 부담을 줄여 이용요금도 한결 저렴해졌다. 이용요금은 ‘일반ㆍ프리캠핑’은 1만 5,000~2만 원, ‘글램핑존’은 10만 원이며 ‘바비큐존’ 1만~2만 원, 캠프파이어존 5,000~1만 원으로, 서울시 내 캠핑장 요금 수준에 맞추어 책정되었다. 이용을 위해서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매월 15일에 다음 달 이용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 당일 오후 2시까지 예약해야 한다.

4월 이용 예약은 3월 17일 오후 2시에 개시된다. 예약 신청 후 2시간 내 결제를 해야하고,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된다.

예약을 취소할 경우, 이용예정일 2일 전까지는 전액 환불, 1일 전에는 70%가 환불되며, 당일 취소와 당일 예약 후 미입실(노쇼)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다.

기후변화 또는 천재지변으로 불가피하게 취소하는 경우 전액 환불된다. 이용시간은 ‘일반‧프리캠핑’의 경우 오후 2시 입장, 익일 오전 11시 퇴장(12월~2월은 오후 2시 입장, 당일 오후 9시 퇴장)이며 ‘글램핑존’은 오후 3시에 입장하여 익일 오전 11시에 퇴장해야 한다.

‘바비큐존’과 ‘캠프파이어존’은 1일 2회전으로 운영한다.

■ 캠핑장 이용시간 ○ 일반‧프리캠핑 : 14시 ~ 익일 11시, (12월-2월) 14시 ~ 당일 21시 ○ 글램핑존 : 15시 ~ 익일 11시 ○ 바비큐존 : (1차) 11시 ~ 16시, (2차) 17시 ~ 22시 ○ 캠프파이어존 : (1차) 17시 ~ 20시, (2차) 20시 ~ 23시 ※ 바비큐와 캠프파이어존의 경우, 12~2월에는 2차 이용 퇴장시간이 1시간씩 앞당겨진다. 당분간은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전체 입장 인원 비율을 조정하고, 일행 수에 제한을 두어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캠핑장 이용 시 체온 측정, 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절차에 협조하고, 음식물 섭취 외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많은 시민여러분께 사랑받는 난지캠핑장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며 “야외 휴식공간으로서 안전하고 건전한 캠핑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공원여가과 02-3780-0871 ,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

WEDDINGS

Describe what you offer here. add a few choice words and a stunning pic to tantalize your audience and leave them hungry for more.

제휴안내

Signature_도레이케미칼_상하조합(S)
(주)우진환경개발
한국품질명장협회
KAPSM(RGB)
한국서비스경영
한국품질경영

세계서비스경영연구원(주) | 한국소비자뉴스 [KCN뉴스]사업자등록번호:768-87-00053 | 발행인: 곽영환 | 편집인: 배석호 |  소재지: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64 (두산위브센티움 208호) | 대표전화:02-3664-1650 | 이메일: info@kcnews.co.kr | 등록번호: 서울, 아04140 | 등록연월일:2016년 8월24일 | 발행연월일:2016년 8월24일 | 청소년보호책임 : 배석호자:  | copyrightⓒ2016 한국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kcnews.co.kr

Designed by wixwe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