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미세먼지 저감 살수차 운행


- 봄맞이 대청소기간 중 집중 운영, 대기질 개선 및 쾌적한 도로환경조성 -

제천시는 4월까지 진행되는 봄맞이 대청소기간 중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살수차량을 운행하고 있다.

<사진: 살수차 운행모습>

지난주부터 작년 12월에 구입한 미세먼지 저감용 살수차 1대를 유동인구가 많은 의림대로에 투입한 시는, 겨울철 도로에 쌓여 있는 먼지가 차량의 이동에 의해 다시 대기 중으로 날리는 것을 방지해 시민들의 건강상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집중 운영키로 하였다.

앞으로의 운행도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하여 집중관리도로인 의림대로를 중심으로 실시될 계획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발령, 황사발생, 꽃가루 날림 시기 등 살수차운행이 필요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 살수작업 시 저속운행으로 인해 교통정체 및 물 튀김 등 민원발생이 우려되나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도로변에 쌓여있는 미세먼지를 줄여 시민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인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보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WEDDINGS

Describe what you offer here. add a few choice words and a stunning pic to tantalize your audience and leave them hungry for more.

Get In To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