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최초 어린이 모험놀이터 - 17일 개장

춘천 최초 어린이 모험놀이터 문 연다 오는 17일 개장… 현판식, 댄스, 박터트리기 등 진행 ‘잼잼 놀이터’ 기획 단계부터 명칭 확정까지 어린이들 참여 눈길 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가 마침내 문을 연다. 춘천시는 오는 17일 토요일 큰골공원에서 춘천 최초의 어린이놀이터인 ‘잼잼 놀이터’ 개장식을 연다고 밝혔다.

개장식 당일에는 현판식을 비롯해 댄스공연, 어린이감리단 대표 시상, 놀이기획자 감사장 전달, 어린이 박터트리기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잼잼 놀이터’는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명칭 선정, 감리 등 조성 전 과정에 놀이터의 실제 이용자인 어린이가 참여해 만들었다. 특히 기적의 놀이터 기획자인 편해문 놀이기획자가 놀이터의 완성도를 높였다. 동내면 큰골공원(거두리 1115번지)에 들어서며 사업비는 14억원, 조성 면적은 약 1만㎡다. 2019년 조례 제정과 놀이터 협의체 구성을 시작으로 놀이전문가 위촉, 어린이디자인학교 운영, 착공, 어린이감리단 운영 등을 거쳤다. 놀이터에는 그물놀이와 암벽오르기, 수경시설, 미끄럼틀, 동굴놀이 등이 들어서고, 아이들의 놀이 활동을 위해 놀이활동가가 배치된다. 시 관계자는 “잼잼놀이터는 오롯이 어린이에게 맞춰 만들어진 최초의 놀이터”라며“앞으로 제2, 제3의 놀이터를 위해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편집인 배석호 icandoitbae@naver.com, 02-3664-1650>

WEDDINGS

Describe what you offer here. add a few choice words and a stunning pic to tantalize your audience and leave them hungry for more.

Get In To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