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 국내 최초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조회.인출 서비스 출시

<작성- 편집 배석호 icandoitbae@naver.com, 02-3664-1650> 2021.08. 02



휴면예금부터 휴면보험금까지 한번에 조회·신청 가능

국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고객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서민금융진흥원과 손잡고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서비스는 국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는 한번에 휴면예금은 물론이고 휴면보험금까지 간편하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조회 서비스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지급 신청은 평일 새벽 1시부터 23시까지이다.

지급 신청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고객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된다.

카카오뱅크를 통한 ‘휴면예금/보험금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만 가능하다.

2020년말 기준,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고 있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예금은 5년 이상, 보험금은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휴면 상태로 바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잊고 있던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서비스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카카오뱅크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2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은행권내 모바일앱 활성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카카오뱅크를 통해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찾기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닐슨미디어 디지털 데이터 기준)


서민금융진흥원 관계자는 “서금원은 휴면예금 원권리자가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앱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금융회사와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휴면예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많은 분들이 휴면예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커피쿠폰을 추첨하여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EDDINGS

Describe what you offer here. add a few choice words and a stunning pic to tantalize your audience and leave them hungry for more.

Get In To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