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재개발 완료 및 강사진 확정, 안내서 제작 -
한국고용진흥협회는 1,000명 이상의 사업장 전직자 지원사업으로 “ 고객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고객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은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 (약칭 : 고령자고용법) 제6조, 동 시행령 제5조(고령자에 대한 직업능력개발훈련 등)』을 법적근거로하여 개발되었다.
“고객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은 기업을 대표하는 고객접점 상담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배양하여, 퇴직자의 일자리 지원 뿐만 아니라,현직자의 역량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은
첫째, 산업별 고객상담조직 시장 환경 분석 및 현장 체험
둘째, 고객상담전문 역량 훈련
셋째, 전직 취업 지원 활동
넷째, 전문가 멘토링 등의 네가지 핵심테마를 기초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고객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어져 강의와 체험실습으로 구성되어있다.
기본과정에서는 고객상담조직의 이해 (8시간)와 고객상담 전문 스킬(16시간)을, 심화과정에서는 고객상담 성과관리(8시간)와 고객상담 감정관리(8시간)을 학습한다.
고객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발부한다.
또한, 소정의 시험과 심의 과정을 거쳐 한국고용진흥협회장 명의의 고객상담전문가 자격증(가칭)을 수여 할 예정이다.
고객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의 강사진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장을 역임한 서 창적 서강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한국고용진흥협회장 곽 영환 목원대 교수를 비롯하여
한국생산성본부의 전문강사로 활동하는 UBASE 상무이사 정 미경 경영학박사,
장안대 겸임교수인 (주)오피플 남 효순 이사 ,
(주) 고객중심경영연구소 윤 주옥 수석연구원 ,
INable 교육연구소 이 혜인 대표 ,
경기대 겸임교수인 (주) 오피플 정 진경 대표 ,
소비자중심경영 컨설턴트 황 정운 등 전문강사들로 구성된다.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17년 출범한 한국고용진흥협회는 4차 산업혁명과 언텍트시대의 환경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소통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일자리 프렛폼을 구축하여 모든 계층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수 있도록 진로 멘토링, 취.창업역량향상 프로그램 및 전직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취업 알선 등을 통하여 이 시대의 중요 가치인 일자리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 ;한국고용진흥협회 사무국 02-3664-1650 , servicewolr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