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풍 대표 변호사는 1997년 공군본부 법무감(공군대령/공군법무 최고책임자)을 끝으로 17년 동안의 군 법무관 근무를 마치고 현재까지 활발한 변호사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로스쿨에서 법학석사학위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제소송에 관한 연구로 법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여러 편의 국제소송관련 논문을 발표하는 등 법률시장 개방에도 경쟁력을 갖춘 변호사라고 할 수 있다. 2016년부터는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아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이사를 맡아 국제적인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한국인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분주한 변론일상 가운데서도 사회적인 책임을 감당하기 위해 충청북도, 괴산군, 증평군, 농협 충북지역 고문변호사직을 맡고 있고, 청주교도소 교정위원,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청주YMCA 이사장, 중앙소청심사위원, 충북 소청심사위원장 등 국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리더십을 갖춘 유재풍 대표변호사의 방침아래 법무법인 청주로는 빠르고 폭넓게 변화하는 법률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초로 인터넷 법률도서관을 개설하여 광범위한 법률자료를 축적함으로써 법률소비자들에게 양질의 법률노하우를 서비스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유대표변호사는 신앙심이 좋은 교회 장로로서 ‘모든 것이 하나님께 달려있는 것처럼 기도하고, 모든 것이 내게 달려있는 것처럼 일한다.(盡人事待天命)’는 좌우명을 실천하기 위해 오늘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 KCN 뉴스 유재풍변호사)
인터뷰/2016.10.27. 16:00 법무법인 청주로 유재풍 대표 변호사 사무실
글/ 본지 발행인 곽영환 작성
<저작권자 © 한국서비스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KCN뉴스는 다양한 목소리를 뉴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KCN뉴스에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반론 및 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대리인 : info@kcnews.co.kr전화 : 02-3664-1650